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및 그동안 거부 이유, 승인 후 가격 전망

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에 대해서 찾고 계실겁니다. 저 역시도 관련 정보를 가지고 직접 도움을 받았기에 저의 경험과 가장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포스팅을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.

글을 읽는 3~4분의 시간이 절대 아깝지 않도록 제대로 된 정보를 드리고자 쏟는 정성과 시간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‘광고’가 다소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.

참고로 관련된 사이트, 홈페이지 등의 링크도 남겨드리오니 따로 번거롭게 찾는 수고를 줄이실 수 있으실 겁니다. 그럼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및 그동안 거부 이유, 승인 후 가격 전망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. 아래를 자세히 봐주시기 바랍니다.

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

상당히 높다

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

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지난 1월 6일 금요일에 투자관리회사와 증권거래소 및 미국 증권 거래소 위원회에서는 현물 비트코인 ETF신청에 대한 최종 문구 변경에 대해 논의 했다고 합니다.

이로써 1월 두번째주에는 처음으로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승인이 이어질 수 있는 최종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발행인들은 ETF 승인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S-1 투자 설명서에 대해서 SEC관계자들과 논의를 가졌다고 합니다.

따라서 1월 9일 화요일 또는 10일 수요일까지 S-1신청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.

비트코인 현물 ETF 그동안 거부 이유

그 동안 거부 이유

많은 자산운용사가 2013년 부터 비트코인 현물 ETF을 신청하였습니다. 그러나 SEC에서는 비트코인이 시장 조작에 취약할 수 있다는 이유로 이를 계속해서 거부해왔습니다.

사실 비트코인의 가격 등락을 보면 그동안 승인을 하지 않은 이유가 납득이 되는 부분이죠.

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가격 전망

출시 후에도 논란

출시 후에도 계속해서 논란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. 긍정적인 사람들은 수조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보기도 하지만 반대로 재생산된 수억개의 돈일 뿐이라고 일축하기도 합니다.

현물 금 ETF로 보는 역사

비슷하게 2004년 미국에서 최초로 현물 금 ETF가 출시되었습니다.(GLD) GLD는 첫 4주 동안 19억 달러의 자금이 유입이 되었고, 그 해 연말에는 48억달러까지 증가하였습니다.

현재 GLD의 총 자산은 약 573억 7천만 달러. 이것만 보면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상당할 수 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.

현물 수요와 공급 감소

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이 되면 비트코인 현물을 기관들이 담아야 합니다. 이에 대한 수요와 함께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예정되어 있기에 공급도 감소합니다.

모든 근거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가격이 상승한다는 것이지만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는 조금 더 두고봐야 겠습니다.

결론 : 비트코인 현물 ETF

이상으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및 그동안 거부 이유, 승인 후 가격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